농작업 후기
우리쌀에 희망을 싣고
센터 : 서청주농협
|
시도 : 충북
|
시군구 : 청주시
|
품목 :
식량작물 > 쌀
-
우리쌀의 고귀함과 소비촉진이라는 소망을 안고 살아 오던중 도농중개플랫폼에서 뜻밖의 모내기 보조자를 구한다는 공고에 눈이 번쩍뛰었다.
공고가 나자마자 지원을 하고나서 과연 나도 우리쌀의 생산과정에 참여 할 수 있는 일원이 될 수 있을까 기대에 부풀어 올라있었다.
그런데 연락이 없는게 아닌가!
아니 그토록 바라는 우리쌀 생산영농에 참여하고픈 첫번째 열망에 참가하라는 통보가 왜 없는지 궁금했다?
혹시, 신청순서에 밀렸나 아니면 뭐가 부족한건가?
아니다, 이럴때는 직접 담당선생님하구 직접통화를 해보자!
휴대전화로 연락해 왜 통보를 해주지 않느냐 물었더니\" 신청하신 분의 나이때가 좀 되서 해당농가에서 선택하지 않을것 같다고\" 답변 하시는게 아닌가!
그래도 내심 우리쌀 사랑과 소비에 관심도 많고 이참에 옛날에 했던 손으로 모내기 추억을 되살리고 이양기를 타보고자 하는 설레임이 확 달아나는 기분이였다.
선생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합니다. 신청자인 본인은 증말로 의욕이 넘치고 자신있으니 꼭 일할 기회를 달라고 간청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.
그래도 내일 모내기에 참석하고픈 마음으로 전화 통보를 한참 기다려도 연락이 없어 포기하는 심정으로 애석함을 달래고 있었습니다.
\"벼파종부터 쌀알까지의 과정을 다 섭렵하고픈 마음은 지울 수가 없어서 내년을 기약하자\" 다짐하고 있던 차 저녁 늦게 내일 모내기 보조 할 수 있다고 연락이 왔다.
왜 이리 기쁜 소식인지 나도 영농에 참여 한다는 사실이 믿을 수가 없었다.
당일 날 아침일찍 지정해주신 농가로 한다름에 달려가 \"제가 모내기 보조자 입니다\" 라고 인사를 하니 농장주(나잇대를 사전에 본 듯)는 외모를 보고 별 신통치 않은
반응으로 일 할 수 있는지!\" 궁금해 하는게 아닌가?
아무튼 열심히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2틀간 모내기보조 하면서 말로만 듣던 소중한 우리쌀 생산보조로 참여 할수 있어서 참으로 뜻깊은 경험되었습니다.
일을 마치고 농장주님께서 다음 일거리가 있으면 같이 일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 더없는 고마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!
아! 도농중개플랫폼의 역할에 필요성과 중요함을 절시히 느끼고 더 많은 분들에게 전파자가 되고픈 마음에 후기를 올릴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.
기회가 된다면 계속 도농중개플랫폼을 통해 부족한 구인구직을 원하는 모든분들의 행복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!
-
작성자
황형연
작성일2024.09.26
조회수70
추천3
-
이전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