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>

동향정보

Home > 커뮤니티 > 동향정보

동향정보
농산업 구인·구직 관련 다양한 동향정보를 제공합니다.

  • 글씨 크게

    글씨 작게

    화면 인쇄

동향정보 조회
할랄식품 수출 정보 상담, 1899-0559로 문의하세요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-12-08 조회수 6955
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  151209 (조간) 할랄식품 수출 정보 상담, 1899-0559로 문의하세요 (할랄식품팀).hwp  ( 다운로드 44 회 )

□ 농림축산식품부(장관 이동필)와 한국식품연구원(원장 박용곤)은 ‘할랄식품 수출 상담실’의 운영 준비를 마무리하고, 12월 9일 할랄식품 수출 상담실 개소식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
○ 할랄식품 수출 상담실 개소식은 12월 9일 11시 30분부터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, 한식연 원장, 식품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식연 할랄식품 수출 상담실 앞에서 현판식 행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.
□ 전문 상담인력 2명이 할랄식품 수출에 필요한 할랄인증 기준·절차, 할랄식품 시장 정보 등에 대한 상담을 중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.
○ 식품·외식기업들이 할랄식품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QA 코너*에 질문을 게시하거나, 유선전화(1899-0559)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할랄식품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.
* 할랄식품 수출 정보제공 시스템(halal.kfri.re.kr) 내에 위치
□ 또한, 한식연 홈페이지에 할랄식품 수출 정보제공 시스템 시범운영을 추진한다. 할랄식품 수출 정보제공 시스템은 한식연 홈페이지(http://www.kfri.re.kr) 내 전용 팝업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.
○ 수출 정보제공 시스템에서는 주요 국가별 할랄인증 기준·절차, 주요 할랄식품 시장 조사 결과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, 지속적인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식품·외식기업들이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.
○ 또한, aT, KOTRA 등 유관기관의 홈페이지와 연결하여 할랄시장 최신 동향 정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.
□ 이번 상담실 개소 및 정보제공 시스템 운영은 지난 6월말 농식품부가 관계기관, 식품·외식기업 등과 협력하여 수립한 할랄식품 발전대책의 후속조치로서, 식품·외식기업들의 할랄시장 진출에 가장 큰 애로사항인 정보부족 문제를 해소하고자 추진되었다.
○ 농식품부 관계자는 “이번 할랄식품 수출 상담실 개소를 계기로 할랄인증 정보를 얻고자 하는 기업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, 할랄식품 수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”면서 “향후 코셔인증 등으로 업무 범위를 확대하여 우리 농식품의 신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”고 밝혔다.
○ 농식품부는 앞으로 한식연 할랄식품사업단을 통해 할랄식품 정보제공에 더하여 식품·외식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할랄식품 전문가 양성 교육, 할랄식품 성분분석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. 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
[저작자표시-비영리-변경금지]
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, 정보변경 불가, 상업적으로 이용불가

콘텐츠 담당자 :
인재기획실
전화 :
044-861-8817
콘텐츠 최종 수정일 :
2017-10-31